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선 결론을 말씀드립니다.
차량구매(결재) 후 필히 정식 세금계산서를 확인하세요!
세금계산서상의 금액과 실 결재 금액간의 차이를 비교하고, 딜러에게 설명을 받으세요.
대게 전자세금계산서는 익일(구매 다음달)에 이메일로 발송됩니다. (클라세오토 기준)
저의 경우를 말씀드리겠습니다.
1. 세금계산서 확인
차량을 구매 후 다음달에 클라세오토로부터 세금계산서가 메일로 도착했습니다.
2. 세금계산서와 실 결재 금액 비교
이때 의문이 들었습니다.
세금계산서 금액(공급가액 + 부가세액) < 실 결제 금액(차량정가 - 할인액)
차액은 실 결제 금액의 2%가 약간 넘었습니다.
3. 딜러 설명
딜러에게 물어보니, 차액은 딜러수당 + 서비스품목 지원비라고 합니다.
4. 딜러 수당 확인
통상적인 딜러 수당은 어디까지 인지, 타동에서 확인하였습니다.
http://m.cafe.naver.com/tigood/45390?searchref=148dh6XcJNymEMVXsUbgGla%253%39zmRn7USaIGTZ1%252F%252B%253%39oII%253D#
(위 URL이 문제시되면 삭제합니다.)
위 URL을 기준으로는 딜러가 실 결재 금액 중 약 1%를 수당으로 가져가나 봅니다.
또한 딜러에게 재차 문의하자 약 2%를 수당 + 서비스품목 지원비라 합니다.
계약당시 딜러가 지원할 서비스 품목 및 금액을 정하고 추가비용은 제가 부담하였는데, 참으로 오해가 커지더군요.
5. 결론
- 계약시 부대 지출금액에 관련된 부분(취등록세, 서비스품목 및 지원비, 등록대행비 등)은 미리 협의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.
- 추후 세금계산서와 실구매 금액간의 차액이 1%를 넘을 경우, 이를 환급 또는 상응하는 서비스 요청도 가능한 것 같습니다.
(원칙은 세금계산서 금액과 실구매 금액이 일치해야 합니다.)
이상 제 생애 첫차를 구매하면서 계약전 견적협의, 신차검수, 차량등록 부대비용 정산 및 환급, 세금계산서 비교까지 쉬운게 없네요~
이글을 읽으시는 휀님들이 저처럼 의문점을 가지실까봐 이렇게 글을 올려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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