메모 or 스크랩/컴퓨터 활용

Windows 10 - 작업표시줄 최근 항목 비활성화

JROSS 2018. 11. 6. 17:19
반응형

Windows 10의 작업 표시줄에 최근에 사용한 항목 표시가 꺼지지 않는 경우

아래와 같이 극단적인 조치를 수행합니다.


> 목적 : 작업 표시줄에 최근에 사용한 항목 표시를 비활성화

> 오류 현상 : 아래 방법 01과 더불어 레지스트리 편집을 해도 최근 항목이 표출됨.


> 방법 01. 일반적인 조치사항

 - 윈도우 키 다음에 설정 버튼 선택 or 화면 최우측 알림 메시지 버튼 선택 후 '모든설정' 선택

 - Windows 설정창에서 개인설정 선택

 - 좌측 시작 메뉴 선택

 - '시작 메뉴의 점프 목록 또는 작업 표시줄에 최근에 사용한 항목 표시' 항목을 '끔'으로 설정



> 방법 02. 극단적인 조치

 - 윈도우 키 + 'r' = 실행

 - 실행 창에 gpedit.msc 입력

 -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에서 [사용자 구성 > 관리 템플릿 > 시작 메뉴 및 작업 표시줄] 로 이동

 - 항목 중 '최근에 열었던 문서 목록 보관 안 함' 항목 = 사용 으로 설정

 - 항목 중 '종료 시 최근에 열었던 문서 목록 지우기' 항목 = 사용 으로 설정



이상 위의 방법보다 효과적인 방법이 있으면 알려주세요~^0^~

반응형